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제 | 파킹통장 비교 (카카오 vs 토스 vs 케이뱅크)

공부/경제, 주식, 부동산

by 심개의 개발노트 2022. 9. 20. 15:27

본문

반응형

경제 | 파킹통장 비교 (카카오 vs 토스 vs 케이뱅크)

#파킹통장 #파킹통장 이율비교 #토스 이자 # 케이뱅크 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3가지 대표적인 파킹통장을 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되었다는 것을 먼저 알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각 은행에 천만원을 입금하고 30일동안 얼마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이자는 세금을 제외한 금액이 아니므로 그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

우선 현 시점 각 은행사별로 이자는 아래와 같은데요. 모두 연 기준으로 나와있지만 각 은행사별로 이자 지급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하게 이자만 보면 어떤 은행이 좋은지 알 수 없어요.

단순 이자만 비교하면 케이뱅크가 가장 높기 때문에 이자를 많이 줄 것 같네요. 그리고 토스나 카카오는 차이가 없다고 보여요.

하지만 카카오와 토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토스로 이동한 이유는 지급 방식이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요.

토스는 매일 이자를 지급하는 반면 카카오는 한달에 한번 지급을 하기 때문에 토스에서 복리효과로 인해 카카오보다 많은 이자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같은 조건에서 이율과 지급 방식을 변경하면서 3가지 상품을 비교해서 이자가 높은 쪽으로 움직이는게 좋죠.

30일 기준으로 천만원을 넣었을때 가정하고 계산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많은 이자를 주는곳은 케이뱅크이고 그 다음은 토스이네요. 카카오가 가장 낮았고요.

은행사들별로 계속 파킹통장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때마다 이율과 지급방식을 고려해 높은 이자를 주는 곳으로 옮겨야겠네요.

저는 일단 케이뱅크로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